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윗 Jinnie/Study Log - Chinese

[중국어플] 중국음악어플로 중국어 공부하기 ① / 多米音乐(뚜오미음악)

반응형





안녕하세요. 효찡입니다:)

오늘은 중국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중국음악으로 공부는 하고 싶은데 중국음악 어디서 들어요? 라는 질문글들을 인터넷 상에서 정말 많이 본 것 같아요. 그리고 그 때마다 저는 중국어플까세요! 라는 답변을 남깁니다. 


하지만 중국어플이다보니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사용 방법을 몰라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중국어를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중국어플을 깔아서 이것 저것 눌러보면서 많은 단어들을 익힐 수 있답니다! (저도 그렇게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는 단어들을 익혔어요.)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이 두 어플만 해도, 음악에 관련된 많은 단어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요. 


그래도 첫 사용자분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이용방법에 대하여 설명해드리기 위해 일일이 다 캡쳐를 해서 가져왔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음악어플은 2개입니다. 제가 중국에 가서 제일 먼저 접했던 뚜오미음악, 그리고 한국에 돌아와서 아이폰으로 바꾼 후 뚜오미 음악이 안깔리는 것에 좌절하고 옮겨 탄 QQ음악!



모든 음악어플은 안드로이드 폰은 바이두(www.baidu.com) 에서 검색하면 다운(下载) 받을 수 있고, 아이폰은 앱스토어 이용하시면 돼요:) 참고로 아이폰은 한국계정으로는 다운 받을 수 없는 어플이 많아요....ㅜㅜ 요즘 중국계정을 하나 만들어야하나 고민중... 



먼저, 뚜오미음악입니다.




多米音乐 (뚜오미음악)  






맨 처음 내 음악이라는 메뉴입니다. 뚜오미음악의 좋은 점은 한 번 음악을 끝까지 재생을 시키면 本地音乐라는 곳에 저장이 되면서 그 후에는 와이파이나 데이터 없이도 들을 수 있다는 점이예요. 그래서 딱히 음악을 다운로드를 할 필요성도 못느꼈어요. 


그리고 한국 음악 어플처럼 뚜오미에도 재생목록을 만들 수 가 있는데, 계정이 없으면 딱 1개 밖에 못 만들어요. 저는 중국에서 공부할 당시 웨이신 계정을 만들어서 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쓰기때문에 무한정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 '쿨쿨'은 잘 때 듣는 음악 ㅎㅎㅎ 


 



그 다음 바로 옆 音乐架라는 메뉴로 가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우리나라 벅스나 멜론으로 치자면 홈 화면인 거죠? 

 






맨처음 新歌速递새로 나온 음악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클릭을 해볼게요.

 






짜잔~ 보이시나요? 맨처음 뜨는 화면은 중국의 새로나온 앨범과 사람들이 지금 듣고 있는 신곡들이에요. 그 옆에는 차례로 유럽과 미주, 한국, 일본 음악이 주르륵 있답니다. 그러면 한국을 한 번 클릭해볼게요!







새로 나온 앨범엔 더 레전드 라는 그룹의 앨범과 치인트 앨범, 무림학교 앨범이 뜨네요. 그리고 신곡 목록을 쭉 보면 하루살이, 눈물바다 등등 신곡들을 볼 수 있어요. 이 어플이 중국어플이다보니 곡을 찾을 때 이따도 다시 말씀드리겠지만 한글로 검색이 안돼요. 그룹명이나 가수명, 노래 곡명 다 중국어로 번역해서 쳐야해서 중국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많이 힘드실거예요. 그런 분들께는 여기서 노래를 찾아 들으라고 말해드리고 싶네요. 신곡들 위주라 최신곡들을 검색없이 빠르게 찾아들을 수 있어요:) 가끔 없는 노래도 있지만... ㅎㅎㅎ 

 







다음 歌单이라는 목록입니다. 여기로 들어가게 되면~ 

 






이런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거를 어떻게 설명해야할까 고민하다가 벅스랑 멜론에도 보면 뮤직PD앨범 해서 벅스, 멜론 이용자(?)들이 예를 들어 어쿠스틱한 노래모음, 최근 신나는 팝송 이러한 주제들로 노래를 모아놓고 그걸 우리가 들을 수 있잖아요? 그런 곳이에요. 위에 인터넷 방송 이라고 써있기는 한데, 라디오처럼 인트로가 있고 후에 노래가 재생되는 그런 경우도 있고, 노래만 모아놓는 경우도 있고. 우리가 재생목록 만들어서 그걸 공유하면 아마 저기에 뜨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해본적이 없고 그냥 듣기 좋은 중국노래 찾으려고 기웃거리기만 했어요. ㅋㅋㅋ 





 




다음으로 排行榜으로 가볼게요. 이건 차트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클릭해볼게요.


 







신곡차트부터 HOT 차트 한국 엠넷 차트 영국 차트 등등 차트 종류가 엄청나게 많아요. 클릭하면 차트대로 노래를 볼 수 있어서 굿! 



 



마지막 가수 부분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전체 가수들을 볼 수 있어요.




 




중국 남자, 여자, 그룹 가수. 유럽미주 남자, 여자, 그룹가수. 한국 여자, 남자, 그룹가수! 만약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인데 한자로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여기가서 보시면 바로 찾을 수 있을거예요. 우리 한자 대략적으로 읽을 수 있잖아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검색창입니다. 搜索라고 쓰여진 것이 바로 검색부분인데요, 클릭을 하면 요렇게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 검색창에는 중국어로만 검색어를 써야 결과가 나오고, 한국어로 쓰는 경우 자동검색어 기능으로 밑에 뜨지 않는 이상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답니다... ㅜㅜ 





 


저는 첫사랑 이라는 곡을 검색하기 위해 初恋이라고 중국어로 바꿔서 검색을 해보았어요. 그러면 이렇게 밑에 첫사랑 이란 제목의 한국 노래가 뜨는 것 보이시나요? 


공부tip! 이렇게 한국노래 짧은 것들은 스스로 생각해서 번역해 검색을 해보세요. 그리고 그 결과가 맞게 나온다면 그 단어나 문장은 확실히 제 것이 되더라고요. 절대 까먹지 않는! 









가수 이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그룹명은 영어가 많아 검색하기 쉽지만 김태연, 김태우, 박진영 등 본명으로 낸 음원을 찾는다면 가수의 한자 이름을 가져오신다면 검색이 될 거예요. 해당 가수의 중국이름 발음을 안다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중국어 자판이 없다면 영어자판으로 해당발음을 두글자만 쳐도 밑에 자동검색기능에 뜨더라고요. 






태연씨를 검색하면 위에 보이는 화면이 뜹니다. 맨위 本地歌曲는 제가 태연씨 노래 중에서 한번이라도 재생을 했던 것들이 뜨고, 밑에 태연씨 프로필과 노래들이 주르륵 뜹니다. 프로필을 눌러볼게요. 








프로필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차례로 곡, 앨범, 비슷한 가수 인데요, 그 밑에 收藏歌手를 누르면 아까 그 재생목록 부분에 태연씨 노래로 가득찬 재생목록이 저장됩니다. 홈에서 쉽게 찾아들을 수 있어요. 


 





노래가 너무 많아서 찾기 힘들다 싶으면 앨범목록으로 가서 해당 앨범을 클릭하면 해당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곡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发现이란 칸에서 하나 유용하게 쓰는 것을 알려드리자면 이 타이머! 저는 재생종료시간을 맞춰놓고 노래를 듣다가 잠드는 경우가 대다수라 엄청 자주 이용했던 것 같아요. 







노래의 재생화면은 이렇게 뜹니다. 밑에는 조그맣게 가사가 나오는데 더 크게 보고 싶으다 하시면 왼쪽으로 화면을 넘겨주세요.







그럼 이런 큰 화면에 가사만 가득 차게 됩니다 :)


공부tip!  중국어 노래를 따라 읽으면서 부르면 어느새 중국어를 보고 입으로 뱉는 속도도 빨라지고, 몰랐던 한자의 발음들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자, 여기까지가 뚜오미 음악 어플 소개였습니다. 

다음은 큐큐 음악 어플로 돌아올게요:)~ 

안녕!! 

반응형